[수학교육]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4:47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ppt
다.
• 학습 theory 은 학습이 무엇인지 그리고 학습이 왜 그런 식으로 작용하는지에 관해 설명(說明)하려는 창의적인 시도이다.
• 학습theory 은 학습 법칙에 관한 많은 지식을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요약하려는 시도이다.
• 발생하는 反應, 그 反應을 유발시키는 자극(그리고 아마 …(省略)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에 대한 글이며,경험이나 훈련에 의해서 행동의 영속적, 진보적인 변화의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 모든 反應이 자극에 의해 유발된다고 가정한다.
2. 학습theory (이영애, 1990) : 인간의 새로운 행동이 어떻게 變化(변화)하는 가를 추구하는 것으로
• 지식영역에 대한 접근으로서, 학습을 分析(분석)하고 진술하고 연구하는 한 방식이다.[수학교육]수학학습심리학-행동주의심리학자 , [수학교육]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에 대한 글이며,경험이나 훈련에 의해서 행동의 영속적, 진보적인 變化의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1. 연결주의(connectionist)
• 학습을 자극과 反應의 연결로 간주하는 데 있어서는 opinion을 같이한다.[수학교육]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1.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2.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3.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4.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5.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심리학자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8B%AC%EB%A6%AC%ED%95%99%EC%9E%90_ppt_06.gif)
설명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 심리학 - 행동주의 심리학자.ppt( 56 )
[수학교육]수학학습심리학-행동주의심리학자
I. 학습이란 무엇인가?
3. 행동주의 심리학자(behavioral psychology) : 자극-反應 theory
效果의 법칙(Law of effect)
준비성의 법칙(Law of readiness)
연습의 법칙(Law of exercise)
Thorndike의 문제상자
I. 학습이란 무엇인가?
1. 학습의 定義(정의)
• 학습이란 경험이나 훈련에 의해서 행동의 영속적, 진보적인 變化(변화)의 과정이며, 어떤 지식이나 경험, 태도 등을 배워 행동이 變化(변화)되어 나가는 진보적인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