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2:3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학원론 요약 개정판.hwp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333
교육행정학원론(윤정일, 학지사, 개정판) 교재의 전체 요약 요약 data(資料)입니다. 조건정비론, 행정과정론, 사회과정론, 협동행위론, 분류 체계론이 그것이다.
교육행정학원론(윤정일, 학지사, 개정판) 교재의 전체 요약 정리 자료입니다. 333 ,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법학행정레포트 ,
제 Ⅰ 부 교육 행definition 개념(槪念)과 주요 theory(이론)
제 1 장 교육 행definition 개념(槪念)과 성격
제 1 절 교육행definition 개념(槪念)
교육행정에 관한 definition 를 분류해 보면 대체로 다섯 가지의 유형으로 나뉘어 진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행동과정론은 행정가의 일반적 기능이 무엇이며, 행정은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초점을 둔 definition 인데 행정과정이란 계획수립에서부터 실천·평가에 이르는 행definition 전체 경로를 말함과 동시에 이 경로 속에서 이루어지는 행정작용의 제 구성요소를 의미한다.
사회과정론은 교육행정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보는 입장으로, 대표적인 학자로는 Getzels를 들 수 있따
협동행위론은 행정을 합리성을 토대로 한 집단적 협동행위로 보는 견해로서 주로 행정행위에 초점을 두며, 그 가운데서도 의사결definition 과정에 역점을 두고 있따
분류체계론은 교육행정을 일반행definition 한 부분으로 생각하여 “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보는…(생략(省略))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교육행정학원론 요약 개정판.hwp( 49 )
설명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다.
조건정비론은 교육행정이 교육목표(goal)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제 조건을 정비·확립하는 수단적·봉사적 활동이라고 보는 견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