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하기 책략 학습이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21:58본문
Download : 교정하기 전략 학습이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hwp
그러나 쓰기 과定義(정의) 여러 단계와 교정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적 부담을 고려해, 본 연구에서는 생각그물을 만든 바로 그 종이에다 정보를 추가 또는 삭제하고, 쓸 순서를 조직하기 위해 번호를 매기게 함으로써 생각묶기 단계를 간소화했다.
3)초고쓰기 : 초고쓰기는 생각꺼내기와 생각묶기 단계에서 만들어진 내용을 문자 언어로 표현하는 단계이다. 본 연구에서는 생각묶기 strategy으로 다발짓기를 이용했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습자들은 완성된 글쓰기를 초고쓰기의 목적으로 삼는다. 본 연구에서는 생각묶기 책략으로 다발짓기를 이용했다...
다.
4)고쳐쓰기 : 고쳐쓰기는 초고를 바탕으로 자기 평가 또는 동료와의 협의를 통하여 글을 고치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에서는 생각묶기 전략으로 다발짓기를 이용했다.






2) 생각묶기 : 생각묶기는 생각그물을 통해서 발산된 아이디어들을 고르고 조직하는 단계이다. 본 연구에서는 얼른 쓰기 strategy을 이용했다. 얼른쓰기는 다음 단계인 자기 평가 또는 협의하여 고치기와 밀접한 관련을 맺는다... , 교정하기 전략 학습이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2) 생각묶기 : 생각묶기는 생각그물을 통해서 발산된 아이디어들을 고르고 조직하는 단계이다. 학…(To be continued )
교정하기 책략 학습이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Download : 교정하기 전략 학습이쓰기 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hwp( 48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2) 생각묶기 : 생각묶기는 생각그물을 통해서 발산된 아이디어들을 고르고 조직하는 단계이다. 그래서 초고쓰기에 지나친 힘을 들이게 되므로 쓰기에 부담을 느끼게 될 뿐만 아니라, 그 다음 단계인 고쳐쓰는 활동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있다아 따라서 학생들이 짧은 시간에 정신을 집중해서 글을 쓸 수 있게 시간을 제한해서 지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