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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와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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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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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이 정의(定義)라고 가르치는 도덕 시간이 끝나자마자, 쉬는 시간에 교실 뒤편에서 아이들은 주먹 싸움을 통해 때로 ‘주먹이 곧 법’이 되는 현실도 있다는 사실을 배우는 것이다. 최근 들어 그 폐해가 심각한 왕따나 학교 폭력 같은 것들은 근본적으로 학교의 사회화, 文化화 기능 때문이다 학교라는 교육 공간은 그러한 기능적 속성으로 인해, 公式(공식)적 비公式(공식)적 영역, 포지티브한 영역과 네거티브한 영역을 모두 갖고 있는 것이다.


언어와문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학교는 그렇지 않다. 엄정한 군기와 질서가 자리잡아야할 군대 사회에는 최근까지만 해도 구타와 폭력이 극심하게 혼재한 사회였다. 모범생, 착한 학생, 칭찬과 상장의 세계는 항상 왕따, 꼬마들의 주먹 세계, 가출, 흡연의 세계와 공존한다.
비公式(공식) 영역은 公式(공식) 영역에서 배제된 영역에서 살아갈 지혜와 정보, 태도를 youth들이 배우게 한다. 이것은 학습의 공간이기도 하다. 공적인 영역이 ‘포지티브한 영역’이라면, ‘비公式(공식)적인 영역’은 ‘네거티브한 영역’으로 기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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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언어와문화 , 언어와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7.학교, 公式(공식) 영역과 비公式(공식) 영역의 학습 공간
학교는 앞에서 제시한 두 개의 영역과 언어 체계를 동시에 내재하고 있는 공간이다. 학교는 선생님들과 교육 제도가 통제하는 범위의 공적인 영역이 지배하고 있지만, 그 외의 영역에는 비公式(공식)적인 영역이 늘 붙어 있다아 선생님이 나가는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하굣길, 학교 내의 후미진 곳 등은 그 비公式(공식) 영역의 시공간들이다. 아이들은 공수업시간, 선생님들의 감시 아래에서 공적인 사회를 배우지만, 한편으로 비公式(공식)적 영역에서 네거티브한 文化에 adaptation(적응) 하는 것이다.


8.결론
내가 끄집어 낸 이야기들이 한국적 현실을 인류학적으로 세…(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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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와culture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사회는 비교적 포지티브한 영역과 네거티브한 영역이 질서정연하게 분리되어 있지만, - 군대같은 곳은 그렇지 않기도 하다. 이러한 점은 교육자들에게 애들이 나쁜 짓을 배운다는 데 문제의 核心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학교의 公式(공식), 비公式(공식) 영역에서 나오는 문제들이 사회에서 기인한다는 것을 교훈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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