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8:11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hwp
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도구주의 교육, 인간의 도구화
순서
교육에 대한 공공의식의 결여
1. 도구주의 교육, 인간의 도구화
1) 식민지교육에서 쓸어내지 못한 것들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Task
Download :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hwp( 72 )
설명
1) 교육의 본질
3. 교육학의 Task 와 새로운 관점 모색
2) 경제성장을 위한 도구적 교육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해결해야할문제
2. 분단의 교육현실
□한국교육의 가장 중대한 문제 → ` 본질에서 빗나간 학교교육`
-목차-
→길들이기, 교화, 도구화 훈련, 반지적 훈련, 비인간화 등이 교육이라는 이름 아래 이루어지고 있다아
3) 학습권
□우리 교육의 양면성 → 남달리 높은 국민의 교육열,
4) 교육민주화, 민주화의 완성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해결해야할문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資料)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2) 교육권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8855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8855_01.gif)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8855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8855_02_.gif)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8855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8855_03_.gif)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8855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8855_04_.gif)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8855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5/%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8%84%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8855_05_.gif)
□민족이 처해있는 현실을 직시하고 바로 인식하는 데 교육이 실패하였으며 민족의 지상 Task 인 분단의 극복에 아무런 이바지도 하지 못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