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t.kr [정보통신] 누리망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tablet6 | tablet.kr report

[정보통신] 누리망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tablet6

본문 바로가기

table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정보통신] 누리망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23:21

본문




Download : 인터넷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hwp









설명



Download : 인터넷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hwp( 27 )


순서





Ⅰ. 연구문제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5, 3. 연구문제 5, 4. 용어의 정의(定義) 7, 1) PC통신학습동호회 7, 2) 활성화 9, , Ⅱ. 이론적 배경 11, 1. 컴퓨터 통신의 매체적 특성(特性) 11, 2. PC통신학습동호회의 평생교육적 의미 13, 1) 개방적인 학습의 실현 13, 2) 민주적인 학습의 실현 14, 3. 교육네트워크를 활용하는데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16, 1) 학습자의 참여동기 20, 2) 집단에 대한 인식: 지지적 분위기와 방어적 분위기 22, 3) 집단활동에서의 욕구 24, , Ⅲ. 연구방법 29, 1. 연구설계 29, 2. 연구대상 표집 및 설문조사 실시 29, 3. 도구 30, 4. 分析방법 32, , , ,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4, 1. 연구결과 해석의 한계 34, 2. 응답자의 배경변인과 기초통계 34, 3. 각 요인의 수용에 대한 effect(영향) 37, 4. 수용변인에 대한 개인배경변인의 설명 38, 1) 연령과 학력의 수용에 대한 effect(영향) 39, 2)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39, 3)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40, 5.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획득된 개인적 특성(特性)의 수용에 대한 effect(영향) 41, 1) PC통신 사용경력에 따른 수용의 차이 42, 2) PC통신 능숙도, PC통신 친숙도의 수용에 대한 effect(영향) 43, 6. 수용변인에 대한 동기의 effect(영향) 43, 7. 이용자가 갖는 집단 내에서의 욕구가 수용에 미치는 effect(영향) 45, 8. 집단의 분위기에 대한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effect(영향) 47, 9. 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effect(영향) 49, , Ⅴ. 논의 및 conclusion 51, 1. 요약 및 논의 51, 2. conclusion 56, 3. 연구의 제한점 59, 4. 향후 연구과제(problem) 60, , 부 록 66, , data(資料)크기 : 117K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인터넷%20학습동호회%20활성화에%20영향을%20미치는%20요인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Ⅰ. 연구문제 1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1
2. 연구의 목적 5
3. 연구문제 5
4. 용어의 정이 7
1) PC통신학습동호회 7
2) 활성화 9

Ⅱ. theory 적 배경 11
1. 컴퓨터 통신의 매체적 characteristic(특성) 11
2. PC통신학습동호회의 平生敎育(평생교육)적 의미 13
1) 개방적인 학습의 실현 13
2) 민주적인 학습의 실현 14
3. 교육네트워크를 활용하는데 effect을 미치는 요인 16
1) 학습자의 참여동기 20
2) 집단에 대한 인식: 지지적 분위기와 방어적 분위기 22
3) 집단활동에서의 욕구 24

Ⅲ. 연구방법 29
1. 연구설계 29
2. 연구대상 표집 및 설문조사 실시 29
3. 도구 30
4. 分析(분석)방법 32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4
1. 연구결과 해석의 한계 34
2. 응답자의 배경변인과 기초통계 34
3. 각 요인의 수용에 대한 effect 37
4. 수용변인에 대한 개인배경변인의 說明(설명) 38
1) 연령과 학력의 수용에 대한 effect 39
2)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39
3)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40
5.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획득된 개인적 characteristic(특성)의 수용에 대한 effect 41
1) PC통신 사용경력에 따른 수용의 차이 42
2) PC통신 능숙도, PC통신 친숙도의 수용에 대한 effect 43
6. 수용변인에 대한 동기의 effect 43
7. 이용자가 갖는 집단 내에서의 욕구가 수용에 미치는 effect 45
8. 집단의 분위기에 대한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effect 47
9. 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effect 49

Ⅴ. 논의 및 conclusion(결론) 51
1. 요약 및 논의 51
2. conclusion(결론) 56
3. 연구의 제한점 59
4. 향후 연구해결해야할문제 60

부 록 66


현재 사회는 산업 혁명으로부터 비롯된 산업 사회를 뒤로하고 정보 혁명이라고 일컬어지는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으로 정보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최근의 정보통신의 이용present condition을 살펴보면 이러한 추세를 뚜렷이 파악할 수 있다 통계청이 1997년 1월 27일에 발표한 ྜ년 한국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이동전화 가입자수는 90년 80만명에서 95년 164만1천293명으로 20.5배 늘었으며, 무선호출가입자수는 90년 41만7천650명에서 95년 965만8천635명으로 23.1배로 늘어났다.개인용 컴퓨터보급대수도 90년 68만5천대에서 95년 165만4천대로 크게 늘었다(서울신문, 1997년 1월 28일 8면). 특히 PC통신의 경우, 88년 '천리안'이 가입자 1천명으로 첫 상용PC통신 서비스를 스타트한 지 9년도 채 안된 97년 3월 25일에 국내 4대 PC통신망(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의 유료가입자수가 2백2만여명을 돌파하였다(문화일보, 1997년 3월 27일 10면). 이러한 추세는 사회의 전 분야에 변혁을 요구하게 되었으며, 교육도 그 예외가 될 수는 없게 되었다. 공성진, 고기정(1996)은 델파이 연구를 통하여, 사회의 새로운 간접자본으로 등장하는 정보통신 기술은 기본적인 교육의 도구로서 교육활동의 장인 교육현장의 인프라를 새롭게 재구조화시킬 것이라고 展望(전망) 하면서, 지식의 전수에 초점을 두고 이루어지는 산업사회의 교육 활동을 통해서는 학습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지식과 정보를 제대로 습득하는 데에 한계가 있으므로 이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의 내용과 방법상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정보사회로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Ⅰ. 연구문제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5, 3. 연구문제 5, 4. 용어의 정의 7, 1) PC통신학습동호회 7, 2) 활성화 9, , Ⅱ. 이론적 배경 11, 1. 컴퓨터 통신의 매체적 특성 11, 2. PC통신학습동호회의 평생교육적 의미 13, 1) 개방적인 학습의 실현 13, 2) 민주적인 학습의 실현 14, 3. 교육네트워크를 활용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 16, 1) 학습자의 참여동기 20, 2) 집단에 대한 인식: 지지적 분위기와 방어적 분위기 22, 3) 집단활동에서의 욕구 24, , Ⅲ. 연구방법 29, 1. 연구설계 29, 2. 연구대상 표집 및 설문조사 실시 29, 3. 도구 30, 4. 분석방법 32, , , ,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4, 1. 연구결과 해석의 한계 34, 2. 응답자의 배경변인과 기초통계 34, 3. 각 요인의 수용에 대한 영향 37, 4. 수용변인에 대한 개인배경변인의 설명 38, 1) 연령과 학력의 수용에 대한 영향 39, 2)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39, 3) 성별에 따른 수용의 차이 40, 5.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획득된 개인적 특성의 수용에 대한 영향 41, 1) PC통신 사용경력에 따른 수용의 차이 42, 2) PC통신 능숙도, PC통신 친숙도의 수용에 대한 영향 43, 6. 수용변인에 대한 동기의 영향 43, 7. 이용자가 갖는 집단 내에서의 욕구가 수용에 미치는 영향 45, 8. 집단의 분위기에 대한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영향 47, 9. 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수용에 미치는 영향 49, , Ⅴ. 논의 및 결론 51, 1. 요약 및 논의 51, 2. 결론 56, 3. 연구의 제한점 59, 4. 향후 연구과제 60, , 부 록 66, , FileSize : 117K , [정보통신] 인터넷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인터넷 학습동호회 정보통신회사


인터넷,학습동호회,정보통신회사,사범교육,레포트


[정보통신] 누리망 학습동호회 활성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able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able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