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지식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2:58
본문
Download : 국어지식 교육_3213683.hwp
그 속에는 교육적으로 의미가 있으면서도 풍부한 내용들이 더 많이 내포되어 있음을 미처 파악하지 못함으로써 오해가 빚어졌던 것이다.국어지식교육97 , 국어지식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국어지식 교육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Ⅰ. 국어지식 교육의 이론(理論)적 고찰
1. 언어지식
2. 국어지식
3. 문법
4. 국어지식의 영역의 정체성
Ⅱ. 국어지식 교육의 목표(goal)
Ⅲ. 국어지식 교육의 내용구성
1. 국어지식 교육의 내용 범주화
2. 학년별 내용
Ⅳ. 국어지식 교육의 교수 · 학습 전술
1. 국어지식 교육 교수 · 학습 계획
2. 국어지식 교육 교수 · 학습 방법
Ⅴ. 국어지식 교육의 평가 및 송환
1. 평가 계획
2. 국어지식 평가의 목표(goal)와 내용
3. 국어지식 평가 방법
4. 평가 결과의 활용
Ⅶ. 참고 문헌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교육인적자원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 국어』 교육인적자원부
이것이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국어지식’ 영역의 교육적 적용 문제를 둘러싼 논의에는 그간 몇 가지의 인식 부족이나 오해가 있었다.
국어지식 교육의 개념과 목표 내용구성 등에 대해 알아보고 국어지식 평가 방법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한편, 지금까지의 잘못된 학교문법 교육이 국어지식의 교육적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하는 노력에 역기능을 한 점도 있다아 중세적 관점에서 벗어나지 못한 문법 교육관과 그에 따른 전근대적인 내용, 따라…(To be continued )
국어지식교육97
Download : 국어지식 교육_3213683.hwp( 59 )
국어지식 교육의 개념과 goal(목표) 내용구성 등에 대해 알아보고 국어지식 평가 방법에 관해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 국어교육학의 발전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그간 상대적으로 연구가 부족했던 기능 교육의 발전 문제에 에 에너지를 집중시키다 보니, 국어지식 영역의 내용들이 마치 기능의 신장을 도와주는 지극히 초보적인 역할만 하는 수준 정도로 착각을 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피상적인 인식과 오해의 결과, 국어지식 영역은 국어교육의 한 영역으로서 내적인 충실성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 바로 저간의 실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