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책략 제안과 예상기대效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9:12
본문
Download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hwp
이러한 현상은 업체 간 경쟁심화로 인한 비용 증가로 이어져 수익성 하락을 일으킨다.
- 천사 캐릭터 이용한 감성marketing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이 뉴요커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엔제리너스 커피는 ‘천사의 커피’라는 부드러운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 가갔…(drop)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책략 제안과 예상기대效果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책략 제안과 예상기대效果
엔제리너스,브랜드과,엔제리너스,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과,예상기대효과,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hwp( 82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설명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경영경제레포트 , 엔제리너스 브랜드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엔제리너스
marketing 전략(戰略) 제언보고서
Ⅰ. 커피시장 environment analysis
시장상황analysis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4조1300억원으로 전년 규모인 3조6910억원보다 11.8% 성장했으며 최근 5년간 매년 20%가량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앤제리너스와 할리스 커피를 제외하고는 다른 모든 커피 브랜드에서는 영업 이익률이 하락했다.
엔제리너스 자사 및 경쟁사 강점, 약점 analysis
1) 앤제리너스 커피(자사analysis)
▷ 강점
- 롯데 계열 브랜드 간 연계로 이익 창출 가능
엔젤리너스 커피는 2000년 롯데리아 자바 커피를 전신으로 처음 되었으며
1979년 서울 중구 소공점을 처음 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 약 30년간 가 맹사업을 진행해온 ‘롯데리아’를 비롯하여 TGIF, 롯데제과, 롯데브랑제리, 롯데 음료 등 많은 외식관련 사업체와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롯데그룹이 운영하고 있다 롯데 그룹사가 기존에 확보한 전국적인 물류망과 계역 와 연계한 제 휴 marketing 실시 등 다른 타 브랜드에 비하여 물류와 식자재 유통, 시스템 등 여 러 분야에서 경쟁력과 시너지 效果(효과)를 가진다. 따라서 커피 시장 내의 기업들은 효율적인 差別화 전략(戰略) 을 수립하여 경쟁우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 북유럽과 일본에 비해 한국의 커피소비량은 아직 적은 편이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 해 나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기존 커피 전문점 브랜드의 매장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던킨, 맥도날드 등 일반외식 업체까지 커피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서 각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