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이동통신 산업 analysis / Ⅱ. 산업 analysis 산업 analysis의 주요 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5:49
본문
Download : 이동통신산업분석.hwp
(이수동·임채운, 마케팅-도전과 대응-, 1994). 산업의 규모 (1) 이동 통신의 개요 - 이동 통신은 ‘이동체에서의 통신’이라고 정의(定義)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따 ① 열악한 무선 전파 environment ②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통신(Whenever, Wherever, Whomever, Whatever, Information) ③ 한정된 주파수 자원(Bandwidth Limited) ④ 한정된 송신전력(Power Limited) ( http atmt.yu.ac.kr ) (2) 이동통신의 종류 ① 셀룰러 이동전화 - 셀룰러 이동전화는 서비스지역을 셀(Cell) 모양으로 나누어 각셀 마다 기지국을 설치하여 가입자 단말기에 이동성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라 할수 있따 -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식은 AMPS 방식의 아날로그셀룰러 CDMA 방식의 디지털 셀룰러를 혼용하는 형태로 사용 중에 있따 그러나 아날로그셀룰러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입자의 수가 줄어듬에 따라 기지국, 유지보수비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하여 디지탈 방식으로만 제공되는 시점이 도래할 것으로 판단된다 - 셀룰러이동전화는 별도의 통신망을 구축하여 고속의 음성서비스 를 제공...
설명
Ⅱ. 산업 analysis 산업 analysis의 주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정 산업에 대한 ...
순서
다.
Download : 이동통신산업분석.hwp( 96 )
Ⅱ. 산업 분석 산업 분석의 주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정 산업에 대한 ...
[경제경영] 이동통신 산업 analysis / Ⅱ. 산업 analysis 산업 analysis의 주요 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이동통신 산업 분석 / Ⅱ. 산업 분석 산업 분석의 주요 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정
Ⅱ. 산업 分析(분석) 산업 分析(분석)의 주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특정 산업에 대한 매력도를 판단하는 것이다. 특정 산업에 진입한 기업의 장기적 투자 수익률로 측정될 수 있는 산업의 이익 잠재력이 바로 산업의 매력도를 의미하는데 이 산업매력도는 제품시장에 대한 성공여부를 결정하여 투자를 결정함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된다 두 번째 목적은 특정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the gist 성공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려는 것이다. 어떤 산업에서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그 산업에서 요구되는 the gist 성공요인의 여러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동통신 사업의 향후 展望과 성공 戰略을 세우기 위해서는 미시 environment 차원에서 산업 分析(분석)이 요구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