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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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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며 Ⅱ. 본 론 1. 도시 브랜드의 정의 및 브랜딩 작업의 필요성 2. 서울시 브랜딩 작업의 의의 3. 벤치마킹 도시 분석 4. 서울시의 현재 place auditing 5. 서울의 브랜드 경영 추진 체제 6. 도시 브랜드 제고 시스템 구축 Ⅲ. 결 론
Ⅲ. 결 론
상암DMC, 용산국제업무지구와 마곡지구 그리고 서울글로벌센터 와 글로벌빌리지센터 를 introduction하며 외국인들이 투자하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해가고 있다 전하며 외국인도 고향처럼 살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외국인학교와 임대주택, 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확충해 외국인에게도 친근하고 매력적인 도시로 변해가고 있다고 강조 하였다.









5. 서울의 브랜드 경영 추진 체제
2. 서울시 브랜딩 작업의 의의




6. 도시 브랜드 제고 시스템 구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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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벤치마킹 도시 분석

다. 한일 월드컵 公式(공식)후원업체는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세계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10% 이상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순서




1. 도시 브랜드의 definition 및 브랜딩 작업의 필요성

이번 설명(說明)회에서 오 시장은 직접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한강과 광화문, 명동, 동대문, 홍대, 여의도,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글로벌센터 등을 introduction하면서 서울이 역싸와 자연, 첨단 정보통신(IT) 기술이 어우러진 개성있는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월드컵 기간 동안 한국 상품의 브랜드 인지도는 120억 달러(약 15조원) 이상을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엄청난 상승 效果(효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그는 이어 서울시 경쟁력 강화의 비결로 브랜드 가치와 플러스 알파 요소로 디자인과 文化(문화)적 요소를 꼽으며 세계 5위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디자인도시로서 브랜드를 核心 strategy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번 G20 정상회의가 시작점이 될 것 이라고 역설했다.
Ⅱ. 본 론

Ⅰ. 들어가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서울은 이날 이제 도시 대 도시의 경쟁 시대에 들어섰다”며이제 도시 대 도시의 경쟁 시대에 들어섰다”며“그간의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노력에 더해서 디자인과 文化(문화)를 활용해 서울의 도시 경쟁력을 4년 내 세계 5위까지 높이고, 이것이 우리 상품의 가치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술한 사례에서처럼 월드컵은 ‘지역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다.
4. 서울시의 현재 place aud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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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월드컵의 公式(공식) 스폰서로 10억 달러(약 1조 25백억원) 가량을 투자한 현대자동차는 한국팀의 4강 진출로 80억 달러(약 10조원) 이상의 marketing 效果(효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평가를 하고 있고 역시 公式(공식)후원사인 KTF도 경기장 펜스광고로만 1조 2000억원 이상의 marketing 效果(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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