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의기업윤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8:50
본문
Download : 코오롱의기업윤리.hwp
다섯째, 현대사회에서 언론 매체의 위력이 커지면서 기업의 긍정적 행위에 대한 광고effect가 높다는 것도 기업윤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또 하나의 이유이다.
코오롱 윤리강령은 고객에 대한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여섯째, 앞의 이유들과 모두 관련된 것으로 기업의 목표(目標)가 바뀌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단기적 이익을 중요시했지만 새로운 사회분위기에서는 장기적인 이익극대화를 추구하는 쪽으로 기업의 목표(目標)가 바뀌면서 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출처: 한국의 기업윤리-이론(理論)과 현실, 박헌준 편저)
●들어가서
1) 코오롱의 윤리 경영 歷史(역사)와 배경
코오롱은 2003년 3월 30일 윤리경영 확산을 위해 윤리 위원회와 윤리사무국을 모든 계역 에 설치하고 4월부터 임직원의 구체적인 행동기준을 definition 한 ‘코오롱 윤리강령’과 ‘임직원 윤리행동규범’을 시행하고 있다 윤리경영 누리망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해 ‘사이버 교육 및 윤리 상담실’을 운영하는 한편 각 사별로 실천여부를 점검해 그 결과를 인사에 반영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회사의 의지를 회사의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전임직원에게 윤리강령과 규범을 준수하겠다는 서명을 받아냈다.(코오롱 이웅열 회장)
코오롱의 윤리 경영 및 사회적 책임 사례(instance)
●들어가며
최근 기업 윤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 기업 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첫째, 기업활동에 대한 사회의 신뢰도가 낮아졌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둘째, 작업 environment(환경) 이나 공해 등에 대하여 ‘삶의 질’을 강조하는 사회분위기를 꼽을 수 있다 셋째, 기업과 임직원이 법에 어긋나는 행위를 했을 경우 부과되는 형벌이 날이 갈수록 무거워지고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넷째, 특정 이익집단, 예를 들어 소비자 단체의 影響(영향)력이 커지는 것도 하나의 이유이다.코오롱의기업윤리
코오롱의기업윤리
코오롱의기업윤리 , 코오롱의기업윤리경영경제레포트 , 코오롱의기업윤리
Download : 코오롱의기업윤리.hwp( 34 )
코오롱의기업윤리,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주주와 고객은 물론 지歷史(역사)회에 기여할 때만이 사랑받는 기업이 될 뿐 아니라 그것이 곧 기업의 경쟁력” 인 것이다. 기업의 윤리적인 행위가 기업의 이익에 연결되는 것이다.